Responsive Drop Down Menu jQuery CSS3 Using Icon Symbol

menu util menu

천체교육

천체의 원리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시키는 우주를 공부하는 천체교육

어린이들에게 우주천체과학을 특성화하여 여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직접 눈으로 보고 생각하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우주에 대한꿈과 희망을 가지고 미래의 우주 산업을 주도해나갈 것입니다.

천체교육 배경

최근 미국에서는 우주 관광을 할 수 있는 우주선이 개발되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미항공우주국(NASA)에서는 화성에 제 2의 지구를 건설하는 계획을 진행 중이며 2020년에는 마침내 인간을 화성으로 출발 시킬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2013년 과학위성을 실은 나로호 발사에 성공하며 <2020 달 탐사> 프로젝트로 우주 개척에 발맞춰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미래의 우주 산업을 주도해나갈 지금의 아이들에게 우주에 대한 꿈과 비전을 심어주는 일은 중요하고 귀중한 일입니다.

천체교육 시설

천체교육 시설 이미지

천체 투영실(PLANETARIUM)

“별 하나, 별 둘, 별 셋” 서울 밤하늘에선 별을 얼마나 셀 수 있을까요?
대기오염으로 인해 이제 서울 하늘에서 별을 보기란 하늘의 별 따기란 말처럼 어려운 일이 되었습니다. 은가루를 뿌려 놓은 듯 반짝이던 밤하늘, 그런 밤하늘을 가로지르던 은하수, 떨어지는 별똥별에 소원을 빌던 일들은 이제 한낱 예전의 이야기가 되어 버리고 만 지금, 어른들에게는 잊혀진 꿈과 추억을, 어린이들에게는 무한한 꿈과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조금이나마 밤하늘과 가까이 다가가려 합니다.

플라네타리움이 쏟아내는 별빛 속에서 우주의 신비를 체험하고 재미있는 애니메이션 별자리 이야기는 여러분을 밤하늘의 인도자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시설정보

- 시설구조 : 반구형 돔, 직경 12M
- 시설모델 : Carl Zeiss사의 Skymaster ZKP3/B
- 시설이용 : 행성투영, 황도12궁 및 별자리 성좌 투영
- 시설위치 : 과학관 1층 로비에서 직진

천체교육 프로그램

육영재단 어린이회관
육영재단 어린이회관
(143-847) 서울시 광진구 광나루로 441(능동) 대표번호:02-2204-6028

copyright © The Korean children's center. All Rights Reserved